본문 바로가기
골프

테일러메이드 QI10 스텔스와 달라진 점과 추천 골퍼

 

 

 

 

테일러메이드QI10 드라이버 커버사진
사진 출처 :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MOI 10k의 테일러메이드 QI10 MAX

 

 

2024년 테일러메이드는 스텔스 시리즈의 후속으로 QI10 드라이버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스텔스 시리즈의 강렬한 레드 컬러와 대비되는 블루 컬러를 적용하였으며, 페이스에 카본을 적용한 스텔스 드라이버에서 더욱 진화한 3세대 트위스트 페이스로 샷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Qi1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크라운 면적의 97%를 카본으로 설계하였고, 이렇게 절감한 무게를 헤드 후방과 내부에 재배치하면서 관용성을 높였다는 점입니다. 제품군에서 이러한 특징이 가장 큰 제품이 Qi10 Max 드라이버입니다.

 

 

 

 

QI10 MAX의 헤드는 10000 g/cm² 으로 10k의 관성 모멘트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크라운의 97%를 카본으로 제작하면서 나온 잉여 무게를 헤드의 후방과 내부에 재배치한 것이 관성 모멘트를 높인 가장 큰 요인이며, 기존에 출시한 스텔스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출처 :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관성모멘트(MOI)와 관용성

 

관성모멘트_MOI(Moment of Inertia)는 물체가 회전하려는 성질을 나타내는 값으로, 물체가 주어진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려는 정도를 측정합니다.

 

MOI의 단위는 g-cm²으로 표면 밀도(surface density)나 압력 등과 같은 물리적인 양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이 단위는 물체의 질량이 특정 면적에 분포된 정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물체의 표면이 5 g-cm²의 표면 밀도를 가지면, 그 물체의 단위 면적당 질량이 5 그램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관성모멘트는 물체의 질량 분포와 회전축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며, 이 값이 클수록 물체는 더 어렵게 회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관성모멘트가 큰 드라이버는 더 큰 힘이나 토크가 필요하게 되지만, 한번 회전이 진행되면 계속 그 방향으로 회전을 진행하려는 성향을 나타내기 때문에 드라이버 페이스에 정확히 맞지 않은 공도 직진성이 좋아지며, 기어효과에 저항하는 힘도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MOI 수치가 높은 클럽을 우리는 관용성이 높은 클럽 혹은 관용성이 좋은 클럽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골프 드라이버와 아이언, 퍼터에서 쉬운 클럽, 관용성과 MOI란?

골퍼라면 드라이버와 아이언, 퍼터를 고를 때 MOI와 관용성이라는 용어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골프 클럽에서 관용성과 moi의 관계, 그리고 골프에 미치

roomdust.tistory.com

 

 

추천 골퍼

 

QI10 MAX는 스텔스 드라이버에 처음 적용한 카본 페이스 기술에 추가로 10K의 관용성까지 갖춘 드라이버로 탄생되었습니다. 구력이 짧거나 드라이버에 자신감이 떨어지는 골퍼 혹은 기존 스텔스에 만족하지만 안정감을 높이고 싶은 골퍼가 사용하기에 적절한 제품입니다.

 

 

QI10 max 스펙
출처 :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사진이 잘 안 보일 경우 https://www.taylormadegolf.co.kr/taylormade/qi10-max-driver/DW-KY293-KR.html)

 

 

 

매년 신형 드라이버가 출시되면 골퍼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올해는 테일러메이드, 핑, 캘러웨이 모두 새로운 기술보다는 기존의 드라이버를 보완하는 수준으로 제품을 발표한 것으로 보입니다.  

 

골프 클럽의 기술 발전 속도가 빠르다고 느끼지만 전자기기처럼 매년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내기는 힘들 것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 입장에서 매년 출시되는 제품을 모두 경험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이 나올때 정말로 교체할 필요성이 있는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스텔스의 타감에 관용성을 끌어올린 Qi10 MAX가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QI10 일반 모델과 LS 모델은 크게 달라진 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신제품에 대한 욕심이 없다면 가격이 하락한 스텔스 시리즈의 구매도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매 전에 시타와 실물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본인에게 맞는 샤프트를 특주 해서라도 장착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