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골프 그립을 고를 때 라운드 타입과 립타입 중에서 어떤 형태의 그립을 선택할지를 우선 정하고 그립무게와 소재 디자인등을 고르는 게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제품의 동일 사이즈 그립이라도 립타입과 라운드 타입은 손에 잡히는 두께감과 느낌이 달라서 전혀 다른 그립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르고 있던 골퍼분들을 위해 라운드(round) 그립과 립(rip) 그립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라운드 그립(round grip)
- 일반적인 형태의 그립입니다.
- 많은 제조사에 기본적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립그립보다 소재나 디자인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 클럽페이스를 열고 닫는 페이스 컨트롤을 할 때나 슬리브 타입 드라이버에서 로프트를 변경해도 그립감은 일정합니다.
- 그립 장착 시 살짝 비틀려도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습니다.(그립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그립이 살짝 비틀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립그립 (rip grip)
- 튀어나온 돌기 부분이 안정감을 주며, 그립 잡는 손의 위치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힘이 약한 여성이나 시니어 골퍼,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골퍼에게 견고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손에 악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페이스를 열고 닫을 때 립의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웻지나 슬리브 타입 드라이버에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 그립 장착 시 그립이 비틀리지 않도록 신경 써서 장착해야 합니다. 동일
- 사이즈 라운드그립보다 살짝 두께감이 더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리
립타입과 라운드타입 어떤 그립이 나에게 맞는지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그립은 골퍼의 느낌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주변의 추천이나 평가보다는 내가 잡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